MY MENU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

The Korea Association of Literature for Children and Young Adults
아동청소년문학 연구의 풍요로운 터전을 일구어 나가겠습니다.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는...

쉼 없이 도약을 거듭하고 있는 한국 아동청소년문학의 발전에 이론적으로, 학문적으로 부응하고자 2007년 2월 10일 창립한 학회이다. 학회는 2006년 한 해 동안 준비 기간을 거쳐 바야흐로 역사적인 출범식을 가진 셈이다. 그동안 지속적으로 활동해 왔던 어린이청소년 문학 연구의 다양한 흐름들을 수렴하고, 확산하는 중심적인 학회를 표방하며 발족된 학회이다.

학회의 창립은 그동안 작품의 왕성한 창작에 미치지 못하였던 우리의 비평, 문학사, 문학연구가 이제야 비로소 명실상부한 학문공동체를 마련하고, 그를 바탕으로 공동의 담론들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음을 뜻한다.

학회는 독자적인 학문영역으로서의 아동청소년문학을 굳건하게 세워 나가는 한편, 전문적인 학술지의 발간을 통해 아동청소년문학 연구의 기초를 단단하게 세워 나가는 일에 진력할 것이다. 나아가 학문공동체란 객관적이고 신뢰할 만한 권위를 바탕으로 우리 아동청소년문학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판들을 열어나갈 예정이다. 이 소중한 일을 위해 학회는 아동청소년문학 연구 활동에 관심을 가진 모든 분들의 뜨거운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