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 회원님께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우선 기쁜 소식부터 전해드립니다. 우리 학회지 <아동청소년문학연구>가 한국연구재단에서 등재지로 선정되었습니다. 2013년 여름에 발간된 12호부터 등재지로 인정받게 됩니다. 또한 국내 학술지 지원사업에 응모한 것도 선정되어 2014년에는 학술지 발행 각 회당 350만원씩 700만원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이 학술대회에 열심히 참여해주시고 좋은 논문을 많이 투고해 주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 학회지는 새로운 개척지에 나서는 매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단시간 안에 등재후보지와 등재지로 연속 선정되는 과정을 거쳐 왔습니다. 맡은 바 책임을 다해준 전임 회장단과 후임 회장단의 노고에 대해 거듭 감사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조은숙 편집위원장을 비롯한 편집위원 선생님들, 장수경 총무이사와 간사 업무를 맡은 분들은 실무적인 일들에 헌신적으로 매달려 왔습니다. 이 모든 노력의 결실을 지켜가면서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이 학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2014년 8월에는 창원에서 제3차 세계아동문학대회가 열립니다. 여기서 우리 학회도 한 분과를 맡아 ‘아동문학의 유토피아와 디스토피아’라는 주제의 학술대회를 치르게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8월 세계아동문학대회 일정 때문에 우리 학회의 2014년 정기학술대회는 2월과 6월에 치르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아무쪼록 많은 분들의 노력과 보살핌으로 도약의 반석에 올라선 우리 학회가 학문적으로 더욱 빛을 발하고, 회원 여러분의 연구활동이 전도양양하기를 바라마지 않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4년 1월 1일 한국아동청소년문학학회 원종찬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