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search

제24호(2019.6) 목차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277
아동청소년문학연구 제24호(2019.6.30.)

 



특집1: 아동청소년문학과 독자: 존재-인식-실천

1960년대 학생독자의 소통욕망과 잡지_장수경 ● 5

  -『학원』을 중심으로​-

아동청소년문학 출판과 독자 구분 ● 41

'한 학기 한 권 읽기'의 실천에서 드러난 초등교사의 딜레마 탐색_이지영 ● 71

'한 책, 한 도시 운동'의 아동청소년도서 선정현황 및 분석_오세란 ● 103

 


 [일반논문] 

 

통일시대 아동문학 정전의 가능성(2)_마성은 ● 143

  -1920년대 동요·동시를 중심으로

아동문학에 나타난 비인간캐릭터의 포스트휴먼적 기능 연구_최미경 ● 167

  -마해송 동화를 중심으로- 

어린이 잡지 아이생활 창간 주도 세력 연구_박영지 ● 203

  -아이생활 발간에 참여한 미국 기독교 선교사 집단을 중심으로-

북한 아동잡지의 체제와 아동 글쓰기의 이데올로기 내면화 경향 연구_박종순 ● 239

  -김정은 시대의 정기간행물 아동문학』(2014~2017)을 중심으로-

일제강점기 유치원 보모와 유년문학의 성장_박인경 ● 279

《동시YO》의 음악적 특성 분석_신정아 ● 321

  -대중음악 수용 및 창작기법을 중심으로- 

초등 연극교육 관련 교수 학습 용어의 변천과 용례(1)_신권익 ● 357

  -교수요목부터 제4차 교육과정까지- 

 

 

[서평] 

아동문학 연구의 토대 마련_류덕제 ● 399

  -한국방정환재단 엮음, 『정본 방정환전집』, 창비, 2019. 

 


부록 ● 411

 

-------------------------------------------------------------------------------------------

1. 학회지 <<아동청소년문학연구> 수록 논문을 홈페이지 상단의 <학회지>→<아동청소년문학연구 논문자료>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학회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 필요) 

2. 누리미디어  사이트에서도 논문 검색 및 원문 이용이 가능합니다.(누리미디어 회원 로그인 필요)

 http://www.dbpia.co.kr/  

 
목록